비트코인이란 무엇일까?

비트코인이란 무엇일까?

 

 

 

 

 

 

정부, 중앙은행, 금융기관의 개입 없이 개인과 개인이 온라인으로 돈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2009년 암호화된 가상통화(패스워드)로 개발되었습니다.

 

비트 코인은 컴퓨터의 기본 정보 단위인 비트와 동전의 조합입니다. 2009년 1월 나카모토 사토시라는 가명 프로그래머에 의해 개발되었습니다. 그것은 실생활에서 사용되는 화폐가 아니라 가상 화폐입니다. 비트코인을 만드는 과정을 광산업에서 광업(광업)이라고 하는데, 이런 식으로 비트코인을 만드는 사람을 광부, 광부라고 합니다. 

 

컴퓨터 프로그램은 수학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비트 동전을 직접 채굴하거나, 거래 시장에서 채굴된 비트 동전을 사기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완전히 익명으로 누구나 컴퓨터와 인터넷 연결만으로 계정을 열 수 있습니다. 이것 때문에, 범죄나 탈세 등의 학대를 받습니다. 통화량은 엄격히 제한되고 총 발행량은 2100만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유량이 일정한 기준을 넘으면 한 번에 채굴할 수 있는 양이 줄어 문제가 생기고 희소성이 높아집니다.

 

비트코인에 적용된 블록체인 기술 블록체인은 디지털 통화 거래를 기록하기 위해 개발된 분산된 서적 역사 데이터베이스 기술입니다. 금융거래에 주임 회계사가 없는 거래제이며, 공거래 장부라고도 불린다. 중앙 집중식 은행은 중앙 집중식 서버에 트랜잭션의 기록을 보관하지 않지만, 거래 시스템에 관련된 모든 사람은 동일한 책을 보관합니다. 새 트랜잭션이 발생할 때마다 정보가 별도의 블록으로 만들어지며 이 블록은 기존 책자에 연결됩니다. 거래가 발생할 때 서로 거래되기 때문에 부기가 매우 어렵고 강력한 보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전형적인 온라인 가상통화인 비트코인에 적용된 블록체인입니다. 이 비트 코인은 누구나 읽을 수 있는 책에 거래를 투명하게 기록하고, 비트 코인을 사용하는 여러 대의 컴퓨터가 10분마다 기록됩니다. 해킹을 방지하기 위해 레코드를 확인합니다.

 

 

 

 

 

 

 

비트코인 결제기기를 받아들이는 국가입니다. 독일은 2013년 비트코인을 결제수단으로 인정했고 일본도 지난해 5월 머니 백결 제법 개정으로 비트코인을 결제수단으로 받아들였습니다. 반면 한국에서는 가상 머니가 전자금융거래법에서는 정식 결제수단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여기서, 2017년 12월 13일, 한국 정부는 가상 통화 투기의 과열과 사이버 범죄 행위를 막기 위해 긴급회의를 열고 비트 코인 등 가상 통화 관련 대책을 결정했습니다.

 

 정부 대책에 따르면 신규 투자자의 가상통화 시장 유입에 따른 투기 과열을 막기 위해 예금과 인출 과정에서 사용자의 신원을 확인해야 했습니다. 특히 미성년자 등 가상통화 계좌 개설을 금지했고 금융기관도 가상통화 보유, 매입, 인수, 지분 투자를 금지했습니다. 이와 함께 ICO(초기 코인 제공), 신용보증금, 방문판매, 다단계판매 등 가상통화 거래 위반에 대해서는 징계를 내리기로 했습니다.

 

한편, 2018년 5월 30일, 대법원은 비트 동전은 경제적 가치의 자산이며 비트 동전은 몰수된다는 판결을 내렸다. 이 사건은 비트코인을 통해 대금을 지불하는 외설 사이트를 운영하는 피고가 범죄자에게 수익을 가져다준 비트코인을 처분하는 문제를 다뤘습니다. 첫 번째 문장에서는 비트코인에는 물리적 실체가 없다고 판결했지만 두 번째 문장에서는 비트코인이 존재한다고 판결하고 범죄수익이기 때문에 몰수했습니다. 대법원은 항소심 판결을 인정했습니다.

 

비트코인 파편화 포크(Fork)는 가상 머니의 기반이 되는 블록체인을 업그레이드하는 기술이며, 이는 포크가 원래 한곳에 분기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돼지고기는 호환 여부에 따라 부드러운 포크와 단단한 포크로 분류됩니다. 소프트 포크는 이전 버전과 호환되는 업그레이드 및 하드 포크로 불가능한 업그레이드를 의미합니다. 하드 포크를 적용하면 이전 버전의 블록체인을 사용할 수 없으므로 이전 버전에서 개발 및 마이닝 한 사용자 대부분은 업그레이드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2017년 8월부터 비트코인은 비트코인과 비트코인 캐시(BCC)로 구분됐다. 비트코인이 분할된 것은 비트코인이 거래되는 블록체인의 용량 면에서 개발자와 광부의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블록체인은 10분당 1MB의 블록을 생성하고 교환하여 초당 7개의 트랜잭션을 허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거래량이 급증하여 단기간에 거래가 처리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개발자는 복잡한 서명을 블록에서 분리하여 처리 능력을 높이기 위해 segwit 도입을 도입했습니다.

 

 하지만 세그 와이트 도입에 반대해 온 광부들은 기존 방식을 캐내기가 어려워졌고 결국 새로운 가상화폐 화폐 캐시(BCH)를 고안해냈다. 이후 비트코인 골드(BCG)는 10월, 비트코인 다이아몬드는 11월 비트코인과 분리됐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